Frequently asked questions

Q. 통풍 발작이 왔을 때 건강식품만으로 대처할 수 있나요?


A. 건강식품은 양약처럼 효과가 빠르지 않습니다. 급성 통풍에 흔히 쓰이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에 심한 부작용이 있어서 복용하기가 어렵다면 천연항염증제와 식이유황을 함께 복용하면서 증상개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가능하면 발작의 조짐이 있을 때 즉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더불어 건강식품도 함께 복용하여 소염진통제의 복용량과 복용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급성 통풍에서 빠르게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


Q. 급성통풍에서 가장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?


A. 통풍 발작이 오면 불에 덴 것만큼은 아니지만 산통에 버금가는 통증을 느낍니다. 통증에 빠르게 대처하면 할수록 회복이 빨라집니다. 우리 사이트의 블로그 급성 통풍발작이 왔을 때 해야할 일 7가지를 숙독하여 최대한 빨리 고통에서 벗어나기 바랍니다.




Q. 통풍 발작이 거듭될수록 통증은 감소하나요?


A. 불행히도 통풍 발작이 계속될수록 통증의 강도는 더욱 심해지며 발작의 간격도 짧아집니다. 또 통증으로부터 회복되는 시간도 점점 길어지게 되므로 삶의 질이 극도로 떨어집니다. 따라서 최초의 발작이 왔을 때 통풍을 완전히 잡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.




Q. 천연항염증제와 식이유황은 만성결절성 통풍 시기에도 복용가능한가요?


A. 이 두 제품은 주로 급성 통풍 시기에 많이 복용합니다만 만성염증이 활성화되어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만성결절성 통풍 시기에도 당연히 복용가능하며 효과가 있습니다. 다만 두 제품을 모두 복용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식이유황만이라도 하루 4 정씩 지속적으로 복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.




Q. 언제 복용을 중단하나요?


A. 발작 후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면 복용을 중단해도 됩니다. 다만 식이유황은 만성염증 개선에 효과적이므로 비록 증상은 사라졌어도 언제 다시 발작이 시작될 지 모르므로 예방용으로 꾸준히 복용하기를 권합니다. 간헐기 통풍이라도 만성염증이 지속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.





Have any questions you couldn’t find answered here?

Please feel free to contact zoeskitchencreations@gmail.com

and I will be happy to answer!

  • TikTok
  • Instagram - Black Circle
  • Facebook - Black Circle
  • Pinterest - Black Circle

© 2023 by Salt & Pepper. Proudly created with Wix.com